티스토리 뷰

위키에서는 티켓에 대한 예상, 남은 시간, 기록된 시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 추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티켓 페이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작업 시간(= 기록된 시간)을 실수로 3시간이 아닌 33시간으로 등록했다면 어떻게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위키의 티켓 페이지에는 활동이라는 카테고리가 존재하며,

 

    1. 모두

    2. 댓글

    3. 작업 기록

    4. 이력

    5. 활동

 

위와 같이 총 5가지의 탭으로 나뉩니다.

 

티켓과 관련된 작업 내용들은 모두 히스토리로 남게 되며, 우리는 이를 이력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력 탭

 

말 그대로 모든 작업 이력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해당 탭에서는 각 이력에 대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실제 수정이 목적이라면 이력이 아닌 작업 기록이라는 탭으로 이동해야합니다.

 

작업 기록 탭

 

얼추 보면 이력 탭에서 보던 리스트의 형태와 비슷해 보이지만, 위에서 작업 시간을 기록한 것과 같이 유저가 실제로 작업에 대한 액션을 취한 기록들만을 노출합니다.

그렇기에, 상태를 '할 일'에서 '진행 중'으로 변경하거나 댓글을 남기는 등의 행위는 모두 작업 기록이 아닌 이력 탭에 남게 됩니다.

 

작업 기록 탭에서는 수정이나 삭제, 공유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이를 이용하여 작업 시간을 이전 상태로 되돌리거나 커스텀하게 수정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삭제 버튼 클릭 시 아래 사진과 같이 남은 예상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팝업이 노출되며,

 

삭제 팝업

 

삭제가 완료됐을 때, 입력한 예상 시간 정보를 기반으로 시간 추적 정보가 원래대로 돌아온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원본 상태로 돌아온 페이지

 

댓글